본문 바로가기
리뷰, 후기/기타

한국실용글쓰기시험 준3급, 3급 획득하기

by 구하천포 2021. 5. 13.

한국실용글쓰기시험 준3급, 3급 획득하기

회사에서 한국실용글쓰기시험을 치룬 후 정해진 급수 이상을 획득이라는 진급 조건이 추가되어서 시험을 치루게 되었다. 다행이 책이랑, 시험 비용은 모두 제공해주었다. 사실 준 3급만 있으면 되는데 운이 좋게 3급을 획득하게 되었다. 공부는 거의 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했는 지 간단하게 작성해보려고 한다.

공부방법

솔직히 책은 받았지만 시험 전 날 딱 하루 공부하였다. 퇴근하고 운동한 후 내일 시험이니 어떠한 문제가 나오는 지 확인하였다. 그래도 어떠한 문제가 나오는 지 아는 것이랑 모르는 것이랑은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원고지 작성 방법을 youtube 동영상 1, 2개를 보고 난 후 문제 몇 개 풀어보고 공부를 그만했다. 괜히 더 공부하다간 머리만 아프고 집중도 안되고 해서 그냥 그만 하고 내일 운에 맞기기로 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높은 급수를 받기 위해서는 꾸준히 공부를 해야겠지만, 필자처럼 낮은 급수를 원하는 사람은 어떠한 문제가 나오는 지 문제 유형, 원고지 작성 방법만 알고 가도 큰 어려움 없이 획득할 수 있을 것 같다. 실제로 주변 팀원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공부하여 다들 준3 ~ 준2급까지 다양하게 취득하였다.

결과

결과는 게시글에서도 알 수 있듯이 3급을 획득하였다. 물론 어느 정도 운이 받춰주어서 3급을 획득했지만, 획득한 점수를 보면 준 3급 정도는 누구나 쉽게 획득할 수 있을 것 같다.

정리

정리하자면 낮은 급수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정도만 보아도 충분하다고 느꼈다. (물론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으니 스스로 판단해야 함)

 

반응형

댓글